케이크 리뷰하기

스타벅스 산타 벨벳 치즈 케이크 리뷰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리뷰 -2-)

케이크 귀신 2022. 12. 22. 13:50

오랫만에 또 스타벅스에 갔습니다. 스타벅스를 코앞에 앞두고 쇼케이스가 가득가득 채워져 있어 무슨 케이크를 고를까 고민이 많았네요.

겨울 시즌에 판매하는 케이크는 진한 맛이 잘 어울려서인지 초콜릿이나 치즈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딸기가 나오는 철에만 먹을 수 있는 생딸기가 올라가는 케이크는 품절이고, 그것만 제외하고는 모든 케이크가 있었어요. 분홍색 가격표가 붙은 케이크는 시즌 혹은 신제품 메뉴인듯해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틴 케이스에 들어있는 쿠키 상자 (크리스마스 베어리 쿠키 틴백)

 

 

레드벨벳 케이크가 땡겨서 망설임 없이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나온 <산타 벨벳 치즈 케이크>를 골랐습니다.

사이렌 오더에서 주문할때 본 비주얼이랑 좀 많이 다른데.. 비교해볼까요? 

 

 

케이크 위에 올라가는 초콜릿 사인판은 대체될 수 있다고 안내문에 적혀있으니 그렇다 치고, 케이크와 크림의 비율이 좀 달라보이죠?

케이크의 층 갯수는 동일하지만 전체적으로 케이크가 적고 크림이 많네요. 하지만 가운데 샌딩된 크림이 어마어마하게 양이 많은것에 비해 맨 위에 올라가는 크림이 적어서 거의 비슷한것 같기도 하고요. 

 

 

칼로리가 장난 아닙니다. 크림치즈 크림때문에 당류도 지방도 높습니다. 

 

 

 

 

케익 꼬투리를 포크로 한번에 깔끔하게 썰었는데, 케이크가 너무 건조해서 읭?합니다.  

 

 

다시 한입 먹어보니.. 음 다행히 케이크의 꼭짓점 부분만 많이 건조해져있을 뿐 안쪽은 괜찮네요. 적당히 묵직하면서 수분감과 단단함이 중간정도입니다. 크림은 위 아래가 다른 맛인데요. 위는 치즈의 맛이 연하고 약간 더 단단하고요 가운데 크림은 치즈 케이크보다는 부드럽지만 크림보다는 단단한 제형의 크림치즈 맛이 아주 강한 크림입니다.  

 

 

 

결론! 크림치즈 크림의 비중이 아주아주 높기 때문에 크림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레드벨벳 시트는 카카오 가루와 산이 들어간 레몬의 화학 반응으로 만들수도 있지만 보통은 코코아 가루와 붉은색 색소를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을거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그냥 케이크에요. 제누와즈처럼 폭신하고 가볍고 촉촉한 타입은 아니고요. 설탕이 많이 들어간 미국식에 가까운 케이크입니다. 지난번 먹어본 얼그레이 초콜릿 케이크보다는 단맛이 덜 느껴지지만 덜 단 케이크라기에는 적당히 단 당도를 가지고 있습니다.